본문 바로가기
호모 라보란스 :: 일하는 인간/04 (꿈은) 유복한 언니

맥쿼리인프라 주식 지금 사도 괜찮을까?

by 일하는 휴눔 2020. 7. 24.
반응형

-

이번 주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하여 공모 인프라 펀드에 대한 세제 혜택이 예고되었다.

쉽게 말해 맥쿼리인프라와 같은 공모 인프라 펀드를 추가 조성하고,

공모 인프라펀드 투자로 발생한 배당수익에 대해서는 한시적으로 배당소득 분리과세를 적용하여

종합소득세를 조금 줄여주겠다~ 뭐 이런 내용이다.

기사가 뜨고 나서 한동안 완전 제자리였던 맥쿼리 인프라 주가가 떨어졌다.

 

 

지금은 공모 인프라 펀드가 맥쿼리 밖에 없어서 거의 독점(?)이나 다름없었는데

다른 인프라펀드나 리츠가 더 많이 생길까봐 그런게 아닌가 싶다. (알못임...ㅎ 그냥 내생각)

그런 이유이지 않을까 하면서 어제부터 나는 다시 사기 시작했다.

지금 평단으로도 충분히 높은 배당률이기도 하고, 저번 포스팅에서 본 것 처럼

배당도 계속 늘고 있어서 내 평단에서는 지금 더 사도 여전히 좋은 주식이라고 판단되서 샀다.

(매수추천아님)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인상 / 2020년 배당금 기준일 / 현재 배당수익율

출근 길에 뉴스 앱에 설정해둔 키워드 알림이 떠서 들어가 보니 맥쿼리 인프라 배당금 인상 소식이었다. 국내 배당주 추천 시 항상 나오는 종목이자, 나도 조금씩 조금씩 계속 사고 있는 맥쿼리!

allthat10.tistory.com

 

-

요즘 계속 빨간불이다가

최근에 갑자기 목돈이 필요한 일이 생겼는데 일부 현금화를 하려고 했더니 슬슬 계좌가 파란불이다.

다 목표가가 있는 주식들이라 일단은 주식은 그대로 두는 걸로 하고 그냥 존 to the 버중인데 맥쿼리도 그 중 하나다.

요새는 제약주가 난리지만 이렇게 기복없이 안정적인 맥쿼리 같은 종목도 한두개쯤 있으면 마음이 편하니깐-

 

내년 봄에는 애플펜슬 하나 쯤은 더 안겨주겠지!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