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혜자로운 휴눔 생활/02 블로그 운영 팁

블로그 지수 확인 05 _ 헬프리치 (최적화 블로그 확인하기)

by 일하는 휴눔 2021. 10. 27.
반응형

블로그 지수 확인 사이트 소개 다섯 번째. 이번에 소개할 사이트는 [헬프 리치]다.

헬프리치 사이트 역시 네이버 블로그를 대상으로 블로그 지수를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다. 다른 사이트와 다르게 정량적인 지수 보다 [최적화 블로그 여부]를 O/X로 확인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최적화 여부를 판단해주는 사이트가 몇개 있는데 대부분 유료다. 헬프리치는 간단하게 볼 수 있는 대신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 블로그 지수 확인 사이트 더보기 (기존글 읽기)

 

블로그 지수 확인 01 _ 블로그 도우미 (블로그 헬퍼)

블로그 지수 확인 02 _ 블로그 차트 (사용 TIP 공유)

블로그 지수 확인 03 _ 티온스테이션 (티온 지수 확인)

블로그 지수 확인 04 _ 슈퍼멤버스 (내 예상 광고비는 얼마일까?)


 

블로그 지수 확인 방법 05 _ 헬프리치 (http://helprich2.cafe24.com)

 

 

▶ 헬프리치 사이트 바로가기 (http://helprich2.cafe24.com)

 

헬프리치 샘플

 

helprich2.cafe24.com

 

 

헬프리치 사이트 사용 방법

 

1. 헬프리치 사이트 접속 - 좌측 메뉴 [대량 최적화 판별] - 네이버 아이디 입력 후 - 하단 GO 클릭

- 운영 중인 블로그가 여러개라면 엔터로 줄바꿈해서 여러개를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다. 하나만 조회도 가능

 

 

 

 

 

 

 

2. 최적화 여부 확인

- 최적화 여부를 O,X로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다.

- 단 5회까지만 확인이 가능하니 주의!

- 인플루언서나 블로그 모집이 필요한 대행사라면 검색 후 결과를 엑셀로 다운 받으면 편리할 것 같다.

 

 

 

3. 헬프리치 블로그 지수분석 활용

- 헬프리치 좌측 메뉴 상단에 있는 블로그 지수 분석메뉴는 티온스테이션처럼 점수로 제공되지는 않는다.

- 점수 보다는 각 포스팅의 주요 키워드 별 노출 순위 (뷰탭,블탭 등)와 포스팅 별 글자수, 사진 수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 헬프리치 역시 네이버 ID만 있으면 타 블로그도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나랑 유사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타겟 블로거는 어떤식으로 포스팅을 구성하는지 참고 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내가 타겟으로 하는 A블로그를 검색했더니 대부분 1천자 이상, 15장 이상의 사진을 넣어 포스팅 중이고 각 포스팅별 핵심 키워드를 몇번 반복해서 넣는지 등이다.

 

그리고 만약 해당 글이 뷰탭이나 블탭 1위에 노출 중이라면 해당 키워드가 월 평균 얼만큼의 조회수를 가지고 있는지도 알 수 있다. 해당 블로거가 월 조회수 1천짜리 키워드를 50개 1위에 노출하고 있는지 vs 월 10만짜리 조회수를 가진 키워드를 2~3개 노출하고 있는지다.

 

그 외에 키워드 분석, 키워드 발굴, 순위 찾기 등의 기능도 제공 하고 있지만 이런 기능은 다른 사이트에서도 제공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핵심은 포스팅 분석과 대량 최적화 판별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흔히 말하는 최적화 블로그 여부가 궁금하다면 헬프리치 무료 조회 기능을 통해 확인해보기를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