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모 라보란스 :: 일하는 인간/01 오피스 꿀팁

픽픽 프린트 스크린 안 될 때 해결 방법 (print screen 안됨)

by 일하는 휴눔 2022. 10. 23.
반응형

대표적인 PC 화면 캡처 프로그램인 픽픽 PICK PICK. 어느 날부터 프린트 스크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노출되며 화면 캡처가 되지 않았다. <다음 단축키를 이미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중입니다>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 노출 시 해결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픽픽 프린트 스크린 버튼이 안 될 때

 

내 경우에는 꼭 픽픽에서만 안 되는 게 아니라 프린트 스크린 버튼 자체가 먹통인 상태였다. 픽픽 프로그램 접속 후 프린트 스크린 버튼을 누르면 <다음 단축키를 이미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 중입니다>라는 오류가 계속 노출되었다.

 

픽픽 옵션 - 단축키에 들어가서 재설정을 해보라는 말이 있어서 아래와 같이 다른 단축키를 모두 해제하고 전체 화면 캡처하기만 프린트 스크린으로 설정해도 해결되지 않았다.

 

 

 

 

 

 

 

 

 찾았다, 요놈! Fasoo DRM 앱 제거하기

 

픽픽 삭제 후 재설치부터 여러 가지 방법을 써봤지만 계속 해결이 되지 않던 중! 우연히 Fasoo DRM이라는 앱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픽픽을 비롯한 다른 캡처 프로그램과 단축키 충돌이 일어날 수 있다는 글을 보았다.

 

당장 PC에서 검색해보니 헉! 진짜 있다. 2022년 7월 4일 설치된 것으로 나온다. 설치한 기억이 없는데...🤣

 

 

당장 제거하기 클릭!

 

Fasoo DRM 앱은 제거 버튼을 누르면 제거까지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는 편이다. 열려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을 경우 모두 닫아 줘야 한다. 제거가 완료된 후 재부팅을 한 번 해주면 끝!

 

해당 앱을 제거 후에 픽픽과 프린트 스크린 버튼을 실행하니 정상적으로 캡처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검색해보니 픽픽뿐 아니라 알 캡처 프린트 스크린 버튼과도 충돌하는 등 다른 캡처 서비스와도 충돌이 일어나는 듯하다.

 

혹시 나와 같은 현상을 겪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Fasoo DRM 앱이 나도 모르게 설치되어 있는 건 아닌지 확인 후에 삭제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을 공유한다.

 

 

 

 픽픽 다운로드 및 추천 후기

 

요즘은 카카오톡 PC버전 대화방에서도 컴퓨터 화면을 쉽게 캡처할 수 있지만 박스 처리나 텍스트 추가, 선 긋기 등 약간의 후처리를 바로바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역시 픽픽만 한 캡처 프로그램이 없다고 생각한다.

 

한 동안 캡처가 안돼서 속상했는데 드디어 해결해서 정말 다행!

 

 

캡처 프로그램 추천 :: 픽픽 picpick

안녕하세요. 다들 캡쳐프로그램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회사 업무와 블로그, 개인적인 자료 저장 목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캡쳐프로그램 하나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 간

allthat10.tistory.com

 

 

픽픽 사용 후기 및 다운로드 경로는 위 포스팅을 참고하거나 포털에서 <픽픽>을 검색하면 된다. 비용도 무료이므로 참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