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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모 라보란스 :: 일하는 인간/04 (꿈은) 유복한 언니

잇츠한불/잇츠스킨/네오팜 분석

by 일하는 휴눔 2020. 7.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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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은 분석이지만 사실 개인적인 아쉬움(?)의 끄적거림이다.

평소에 관심있는 기사가 있으면 에버노트에 스크랩 해놓고 간단히 코멘트를 해두는 편인데 아래 코멘트도 며칠 전 에버노트에 써둔 메모를 가져왔다. (의식의 흐름대로 써둔 메모라 정리가 안되어 있는 점 주의)

우연히 코트라 뉴스레터를 보던 중 인도의 온라인 커머스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는 내용을 봐서 들어가 봤더니 아래와 같은 내용이었다. 


 
> 코트라 해외시장 뉴스 참고

 


 

* 내용 요약

인도의 인터넷과 스마트폰 보급율이 증가하며 온라인 커머스 시장 규모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그와 함께 한국에서도 한국 상품의 판매 증가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식품과 화장품을 주력으로 하는데,
인도 전자상거래 2위 업체인 아마존 인디아와 4대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샵클루즈 기준으로 한국 상품 카테고리, 특히 화장품 판매 순위와 선호를 체크한 결과
 
  1. 아마존 인디아 - 더페이스샵 (lG생건) 상품이 많았으며
  2. 샵클루즈 - 잇츠스킨, 아토팜 상품이 많이 보였다.
그외 전반적으로 마스크팩 상품이 많이 보였는데 샵클루즈 기준 1위는 더말코리아의 펄 콜라겐 마스크팩이었다.
(더말코리아는 수출위주의 마스크팩 전문 OEM.ODM 회사로 보임)
 
  • 더페이스샵 vs 잇츠스킨,아토팜
 
  1. lg생건 - 더페이스샵 
  2. 잇츠스킨 - (주)잇츠한불의 브랜드. 
  3. 아토팜 - (주)네오팜
    >  아토팜을 보유한 네오팜은 잇츠한불 계열사다. 
 
 

 

- 잇츠스킨 파워10 시리즈는 나도 몇 년 재 꾸준히 쓰는 재구매템이다. 요즘 로드샵 실적이 매우 저조하지만 내수 저렴이 화장품 에센스/앰플 카테고리에선 꾸준한 수요 있음.

 

 

 

 

- 더페이스샵은 자세한 분석 해봐야 알겠지만 체감으로는 엄~~~청 감소한 느낌. 주변에 로드샵에서 구매하는 경우가 엄청 줄었다. 대부분 올리브영 아니면 아예 백화점 브랜드가 많은 듯?


이렇게 대충 써놓고 요새 내수는 soso여도 해외에선 계속 괜찮나보다~ 하고 네오팜이랑 잇츠한불 매수를 고려했다.

간단하게 매출, 영업이익, 현금, 배당 등만 체크한 후 잇츠한불vs네오팜 중에 어떤 걸 매수 할까 고민하다가 결론적으로 네오팜을 매수 했다. (LG생건은 비싸서 패스)

6/29일에 매수했는데 오늘 기준 네오팜은 10% 이상 수익이 났다. 잇츠한불은 약 49%....<왜안샀어...?>

네오팜이 배당도 괜찮고 영업이익이나 현금흐름도 괜찮은 편이라 충분히 저렴하다고 생각해서 매수했고, 당분간은 계속 보유할 예정이지만 같이 사볼까 말까 고민 했던 잇츠한불도 ㅋㅋ 그냥 같이 조금 살 걸 그랬다.

한한령 해제 기대감 때문인지 내가 매수한 그 다음날부터 상한가를..또르르

지금 네오팜 수익으로도 충분히 만족하지만 약간의 아쉬움을 담아 본다.

이미 많이 올라서 지금 매수 할 생각은 없지만 비슷한 기회가 온다면 그때는 여러 가지를 좀 더 고려해봐야지..


 

 

+ 그건 그렇구 잇츠스킨 파워10은 데일리로 쓰기엔 이만한게 없다 진짜..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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