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모 라보란스 :: 일하는 인간/04 (꿈은) 유복한 언니

파파파란맛 / 코스피 코스닥 폭락 0924 기록

by 일하는 휴눔 2020. 9. 24.
반응형

# 오늘의 기록

요새 계속 안좋긴 했지만 근래 들어 가장 큰 폭으로 떨어진 계좌 상태.

이번주 계속 그렇긴 했지만 내가 보유한 종목들은 그래도 빨강/파랑 반반이었는데 오늘은 일부 빼고 전부 파파파파파란맛이다. ㅎㅎㅎ

 

예상은 했지...

8월 중에 4-5개로 종목 정리해야지! 해놓고 또 이거 조금만 사볼까? 하다가 단타 종목 물리기..

(이거 아주 많이 본 장면인데..?)

지금 빨강빨강한 종목들은 예외없이 3월 대폭락 때도 빨간불이었던 종목들뿐이다...ㅋㅋㅋㅋ

그냥 쟤네들을 더 사지그랬냐고 과거의 나를 ㅋㅋ 욕해봐도...음 의미없지

 

그나마 다행인것은

1) 신용을 쓰지 않았다는 것

2) 그나마 버티고 있는 종목들 덕분에 전체 수익은 아직 + 라는 점 (1% 라도 수익이 나있는게 멘탈 관리에는 상당한 도움이 된다.)

3) 그래서 얼마간 더 떨어져도 아직 버틸 수 있다는 것


단점은

1) 지금 사야하는 종목에 들어갈 돈이 없다는 것 ^^

2) 깨닫지 못하는 나에 대한 현타

 

 

 

 

800 뚫겠어..^^..

 

▶ 이거 아주 익숙한 장면인데....?

 

0312 그림일기 / 줄줄이 녹고 있는 지수 (미국도 서킷브레이커)

2월 말 부터는 단타는 쉬고 있고 장투용으로 원래 가지고 있던 종목들만 떨어지면 조금씩 줍줍하고 있다. 근데도 계속 계속 녹아내리고 있는 지수들 ㅎㅎ.. 집에 올 때 오랜만에 베라 생각이 나��

allthat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