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모 라보란스 :: 일하는 인간/04 (꿈은) 유복한 언니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 신규 개설 시 4만원 제공!

by 일하는 휴눔 2020. 12. 15.
반응형

원래부터 키움 영웅문S (=모바일 증권앱) 을 사용중이었는데, 이번에 추가 개설이 필요해서 알아보다가 헷갈리는 부분이 많아서 정리해둔다.

다음에 또 추가 개설 할 일이 있으면 내가 보려고 써두는 포스팅임 ㅇㅇ


※ 아래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은 신규/기존에 키움 계좌가 있는 분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1. 스마트폰 - 구글 플레이스토어 - 키움증권 계좌개설 앱 설치 (신규고객이라 없는 분만, 이미 앱이 있는 분들은 바로 앱 접속)

 

난 이미 설치되어 있어서 설치됨으로 노출됨.

 

2. 키움증권 계좌개설 앱 접속 - 좌측 [계좌개설 시작하기] 클릭

※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앱 화면은 보안상 이유로 캡쳐가 안되서 일일이 사진찍었습니다 ㄷㄷ 고르지 못한 톤과 노이즈는 양해 부탁드립니다!

 

 

 

3. 계좌개설에 필요한 내용 확인 후 [시작하기] 클릭 - 약관 동의

 

 

 

4. 휴대폰 인증

 

 

5. 계좌개설 목적 및 자금 출처 확인 후 신분증 촬영

 

 

6. 마지막으로 1원입금 또는 영상통화로 최종 본인 확인을 마침.

나는 편하게 1원입금으로 진행함.

 

 

이렇게 하면 계좌개설이 끝나고 문자로 개설알림 안내가 온다.

만약 계좌개설 안내 문자에 개설은 정상 완료되었으나 신분증 진위여부확인이 되지 않아 입출금 및 거래, 인증서 재발급 등이 제한되었다고 왔다면 조금 기다렸다 거래하면 된다.

통상 1-2시간 이내에 진위여부 확인 후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다.

 

7. 신규고객이라 영웅문 S 앱이 없다면 플레이스토어에 영웅문S 앱 설치 추가 (기존고객은 설치안해도됨)

그리고 키움 증권 계좌가 이미 있는 경우에는 영웅문S가 켜진 상태에서 추가 계좌를 개설하면 영웅문S앱에서 바로 보이지 않는다. 앱종료 후 껐다 키면 정상적으로 보이니 참고!

 

키움증권 영웅문S 비대면 계좌개설 시 [꼭] 이벤트 신청하기

이벤트 신청 기간 : 2020.12.01 - 2020.01.29
이벤트 내용 : 거래금액에 따라 최소 1만원~4만원까지 현금 제공

 

키움을 한 번 도 사용 한 적이 없는 신규 고객이라면 계좌개설 후 영웅문S 앱 접속 - 좌측 전체메뉴 - 이벤트 클릭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 대상여부 조회 및 신청하기 클릭해서 꼭 혜택을 받길 바란다.

나도 처음 개설할 때 4만원을 받았었는데 이번엔 추가 개설이라 해당이 없었다 ㅠㅠ

 

 

네이버나 카카오 같은 핀테크 업종들이 더 커지면 그때는 계좌개설이 카카오뱅크처럼 더 쉬워질려나?...ㅋㅋ

키움증권도 어려운건 아닌데 영웅문S 앱 외에 계좌개설 앱을 따로 깔아야 하는게 조금 번거롭다. 그리고 여러개 개설 할 때 일반 신규랑 똑같이 하면 되는데 그런 부분도 안내가 잘 안되어 있다는게 아쉬움.

 

하나의 앱 안에서 다 제공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