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혜자로운 휴눔 생활/ETC

안드로이드 유튜브 광고 제거 (스마트폰 유튜브 광고 없애기)

by 일하는 휴눔 2021. 4. 29.
반응형

+2022.01 내용 추가

> 아래 광고 제거 프로그램이 막혀서 새로운 방법 포스팅

 

유튜브 프리미엄 1개월 무료 이용 방법 (순서대로 해야 함)

- 잘 쓰고 있던 유튜브 광고제거 방법이 막히는 바람에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이 필요하게 되었는데, 1개월~3개월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한다. 📍 기존 방법, 현재는 안되는

allthat10.tistory.com

 

 

안드로이드 유튜브 광고 제거
(=스마트폰 유튜브 광고 없애기)

 

유튜브를 매일매일 챙겨보는 타입은 아니라, 굳이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지 않았다. 

 

근데 요새는 정말 광고가 너무! 많이 나와서 (10분도 안 되는 영상에 앞/뒤/중간광고라니 ㅎㅎ) 유튜브 프리미엄 없이 광고를 안 볼 수 없는 법은 없을까? 하다가 찾아보니 가능해서 공유한다.

 

컴퓨터에서는 크롬 브라우저의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는데, 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이 불가했다. 그래서 다시 찾아보니! 삼성 기본 인터넷 어플로 가능한 걸 확인했다. (본인 = 갤럭시 사용자)

 

꼭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아니어도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이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설치 시 가능하니 참고!

 

※ 참고

- 본 방법은 유튜브 어플(앱)에서는 불가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유튜브 접속 시 사용 가능한 방법
- 브라우저에 로그인하고 계정 정보를 저장해두면 유튜브 앱처럼 들어갈 때마다 자동으로 로그인되어 있어서 보던 영상 동기화가 가능하니 크게 불편한 점은 없다.

 

 

1.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설치 (=갤럭시 스마트폰은 기본 탑재. 없는 사람만 설치할 것)

구글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

 

 

설치가 끝났으면

 

2. 휴대폰 -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클릭 - 브라우저 하단 전체 메뉴 클릭 ▤ - 팝업에서 [추가 기능] 클릭

전체메뉴 클릭

 

3. 추가 기능 - 광고 차단 기능 클릭

 

 

 

4. 광고 차단 앱 활성화 

나 같은 경우에는 기존에 이미 '삼성 인터넷용 ADBLOCK PLUS'라는 앱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였는데, 비활성화된 상태였다. 아마 일 때문에 광고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가끔 있어서 꺼놨던 것 같은데 [ON]으로 다시 활성화를 시켜줬다. (아래 사진의 보라색 버튼으로 온/오프)

만약 설치된 앱이 없다면 밑에 추천 앱 또는 앞으로 돌아가서 (3번 이미지 하단) - 더 많은 추가 기능 다운로드 클릭 후 [ADBLOCK PLUS] 검색해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5.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전부 종료 후 다시 접속 - 유튜브 사이트 접속

브라우저 안 끄고 바로 들어가도 되긴 하는데 혹시 모르니 한번 창을 껐다가 다시 키고 접속하길 추천! 그다음 유튜브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야 한다. 

유튜브 앱 X 유튜브 웹 O

 

6. 영상을 클릭하면? 광고 NO!

아래 예시는 그냥 내가 재밌어서 캡처. 이제 마음 편히 봅시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