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모 라보란스 :: 일하는 인간/04 (꿈은) 유복한 언니

2022.01월 리얼티인컴 배당금 입금 (Realty Income)

by 일하는 휴눔 2022. 1. 18.
반응형

2022년 01월 리얼티인컴(Realty Income) 배당금 입금이 완료되었다. (키움증권 기준 1월 14일) 올해의 리얼티 인컴 배당금과 예상 배당율에 대한 기록. (리얼티인컴 티커 : NYSE: O)

 

 

2022.01월 리얼티인컴 배당

 

키움증권 기준 리얼티인컴 배당금은 지난 주에 들어왔는데 포스팅을 이제 쓴다. 배당금은 꾸준히 받고 있었는데 배당 후기 포스팅은 엄청 오랜만에 쓰는 것 같다.

 

리얼티 인컴 (티커 : NYSE: O) 은 대표적인 미국 배당주이자 리츠 종목이다. 특히 매월 월 배당을 하는게 장점이다. 이번에 받은 리얼티인컴 배당은 주당 $0.24 정도 된다. (세전 기준) 1년으로 보면 $2.88~$3.0 사이가 되지 않을까 싶다.

 

리얼티인컴 배당금
출처 : 인베스팅닷컴 리얼티인컴 배당금 현황

 

 

시가배당율 기준 4.1~4.14% 정도 되는 것 같다. 지난 주 금요일 기준 종가는 71.50달러. 나는 조금 더 낮은 가격에 매수했는데 큰 차이는 아니다. 한 4.3~4.5% 정도? 약 5% 정도를 개인적인 목표로 하고 있다. 

 

 

 

 

 리얼티인컴 주가

 

코로나 이후 미국의 실업율 증가, 고용 중인 경우에도 재택근무 비중이 크게 늘었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는 선방하고 있는것 같다. (아래 사진을 보면 20년에 크게 빠졌다가 점점 올라오고 있다.) 

 

 

 

 

나는 초반에 조금 매수하고, 그 이후부터는 배당만 받으면서 추매는 안하고 있는 상황인데 지금 컨디션을 봤을 때는 그냥 계속 조금씩 샀어도 괜찮았겠다 싶다 🤣 업다운이야 늘 있는 일이니까. 거기다 수익율은 아직 읍읍이지만 무료로 오리온 오피스리츠도 줬으니(!)

 

 

 

 

 

 오리온 오피스리츠란? (Orion Office Reit Inc (티커 : ONL))

 

참고로 어느날 갑자기 내 미국 주식 계좌에 오리온 오피스 리츠라는 종목이 생겼다. 난 이걸 매수한적이 없는데?? 뭐지 싶어서 찾아보니 '리얼티인컴'과 VEREIT 의 합병으로 리얼티인컴 보유 주주를 대상으로 리얼티인컴 10주당 오리온 오피스리츠 1주를 주는 일이 있었다고 한다. 배당주 계좌는 매수하고 거의 들여다보질 않아서 몰랐는데 이것도 리츠 주다. 리얼티인컴이랑 VEREIT 합병 후 여기서 오피스 분야를 따로 빼서 만든 상품이라고 한다. 

 

현재 ONL 주가 현황

 

 

 

작고 소중하지만 다음달도 기대해봐야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