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모 라보란스 :: 일하는 인간/04 (꿈은) 유복한 언니

NAVER 배당금 지급 기록 (11/15 키움증권 기준)

by 일하는 휴눔 2022. 11. 15.
반응형

2022 네이버 NAVER 주식의 중간 배당이 지급되었다. 배당금 및 중간배당 이유에 대한 기록.

 

 

NAVER 주식도 배당을 주나요?

 

네이버를 배당주라고 보기는 어렵겠지만, 네이버도 배당을 주고 있다. 처음부터 배당을 목적으로 매수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준다니 받아야지. 2021 작년 기준 주당 511원. 올해는 예상(E)으로 724원이었지만 실제로는 900원대로 지급이 되었다.

 

 

 

 

 

 

다트에 올라온 배당 공시를 보면 다음과 같다. 네이버 NAVER 보통주 기준 주당 914원의 배당금을 지급하기로 결정 되었다. 배당 기준일 (이때까지 네이버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함)은 2022-9-30일. 즉 지난 9/30까지 가지고 있던 네이버 주식 수량만큼 배당을 받을 수 있다. (수량*배당금)

 

이 기준으로 시가배당율은 0.4% 정도로 배당주라고 보기는 어렵고, 성장주이지만 배당도 (조금) 준다. 랄까?

 

 네이버 중간 배당의 이유는?

 

일반적으로 전년도 보유 주식에 대해 다음 년도 4월에 지급 하는 경우가 많은데, 삼성전자나 맥쿼리처럼 분기나 반기배당을 하거나 중간 배당을 하는 경우가 가끔 있다.

 

작년 보유분에 대해서는 지난 4월에 이미 배당을 받았기 때문에 완전 잊고 있었는데 오늘 갑자기 배당이 들어와서 확인해 보니 아래와 같은 공시가 있었다. 

 

올해 경영환경의 변화로 인해 기존의 주주환원 방법 중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동일한 규모의 중간배당으로 변경하여 실행할 것을 공시하였으며, 이에 따라 공시서류작성기준일 이후인 2022년 11월 2일 '현금ㆍ현물배당 결정' 공시를 통해 총 1,371억원 규모의 분기배당을 2022년 3분기 말 기준 주주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을 발표하였습니다.

- 출처 : 다트 공시 중 -

 

 

주주환원 방법의 일환으로 자사주 매입 및 소각 대신 중간배당으로 변경하여 실시했다는 내용이다. 예상 배당금보다 많은 배당을 지급했지만(!) 주가가 너무 떨어져서 사실 뭐 ...ㅎㅎ

 

15만원 대까지 하락했다 오늘 기준 19만원대까지 올라왔지만, 작년 최고점 (40만원대 ㅋㅋㅋ) 에 매수한 나에게는 큰 의미는 없다. 물타서 30만원대까지 낮췄지만 아직 한 참 멀었다. 😂 물론 아직 팔 생각은 전혀 없지만.

 

 

배당 공시 보러 간 김에 분기 보고서도 체크. 관심있게 보고 있는 부분은 서비스별 영업수익. 커머스랑 콘텐츠 비중을 관심있게 보는 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