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모 라보란스 :: 일하는 인간/04 (꿈은) 유복한 언니

애드센스 계좌 번호 변경 하는 법 (외화통장으로 변경하기★)

by 일하는 휴눔 2020. 2. 11.
반응형

 

1. 애드센스를 사용한지는 오래되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뜨문뜨문 쓰다 보니까 거의 존재를 잊을때쯤 한 번 씩 입금이 되고 있다.

 

2. 원래는 그냥 국민은행 일반 입출금 통장을 등록해 놨었는데 원화통장은 구글 송금시점에 맞춰서 자동으로 환전된 금액+수수료가 차감된 상태로 들어오다보니 안그래도 얼마 없는 수익이 더 차감되길래 이번에 외화통장으로 변경했다.

 

3. 애드센스 지급 계좌용으로는 sc제일은행을 추천하는 글이 많았지만 (300불까지 수수료 면제됨) 귀찮아서 난 원래 있던 국민은행 외화통장을 연결하기로 했다. (신규 발급이면 SC은행 추천)

 

※ 국민은행 외화통장(보통 입출금통장) 은 미화 100불까지 수수료 면제. 애드센스는 100불 이상부터 송금되기 때문에 사실상 수수료 절감 효과는 없을것으로..ㅎㅎ 그저 환전시점에 따라서 약간의 환차익이 생기는 정도로 예상

 

 

 

 

 

4. 애드센스 지급계좌 변경방법은 기존 계좌번호를 변경 할 수는 없고 신규로 등록 한 후 새로 등록한 계좌로 지급 받겠다고 설정해주면 간단히 끝난다.

 

 

* 등록 순서

 

1) 애드센스 로그인 > 관리자 좌측 메뉴 > 지급 클릭 

 

 

 

2) 결제 수단 관리 클릭

 

 

 

3) 결제 수단 추가 클릭

 

 

 

4)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클릭 > 상세정보 입력 후 저장 > 완료

 

예금주 이름/은행이름은 영문으로 작성하고, 스위프트 코드는 등록할 은행 사이트나 고객센터 (혹은 인터넷조회) 시 나온다. 국민은행의 경우 CZNBKRSE 을 넣으면 된다.

 

 

4-1) 기본 결제수단으로 설정

- 이건 체크해도 되고 나중에 등록후에 별도로 체크해도 된다. 새로 등록하는 계좌를 바로 지급계좌로 사용하고 싶으면 체크하면 되고 일단 등록 후 기존 vs 신규 중에 골라서 사용하고 싶으면 나중에 아래 메뉴에서 수정 할 수 있다.

 

 

 

미처 체크를 못했거나 나중에 변경하고 싶다면 등록 완료 후 결제 > 결제수단 > 원하는 계좌 우측 하단 > 수정 클릭 후 기본으로 변경해서 사용 하면 된다.

 

 

이제 100달러가 모이기만 하면...ㅋㅋㅋㅋ 되는데 이렇게 대충대충 해서 어느세월에 될런지 ㅋㅋㅋㅋ

잊고 있을때쯤 커피값으로 보답하려무나 애드센스야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