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혜자로운 휴눔 생활/02 블로그 운영 팁

티스토리 Poster 스킨 이미지 테두리 수정하기 / 티스토리 사진 테두리 노출 하는 법

by 일하는 휴눔 2020. 2. 12.
반응형

1.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랜만에 쓸려니까 헷갈리는게 너무 많다.

2. 특히 사진 편집 기능이 당황스럽다.

3. 예전에는 안그랬던것 같은데 (아ㅣ닐 수 있음 ㅎㅎ..내 기억이 틀린걸 수 있음) 사진 편집기능이 너무 단출(?) 해졌다. 아무래도 모바일 편집을 쉽게 하려고 그런거 같긴 한데 어쨌든 간단한 테두리 넣기 이런 기능이 아무리 찾아도 안 보여서 폭풍 검색해봤더니 일부 스킨의 경우 html/css 수정을 해야 테두리 노출이 가능하다는 글을 찾았다.

 

 

티스토리 Poster 반응형 스킨

 

 

수정을 위해 몇 개의 글을 찾았는데 아무리 봐도 내 스킨 css 에 해당 코드가 없어서 2차 멘붕 ㅠㅠ 알고보니 스킨마다 조금씩 사용된 코드가 다른 것 같았다. 그래서 Poster 기본 값 기준으로 직접 수정해봤다.

 

 

테두리 수정 전

 

 

참고로 HTML/CSS 지식 1도 없음ㅋㅋㅋ 옛날옛적 장미가족포토샵교실★ 추억을 떠올리며 이것저것 체크해보다가 저부분을 수정했더니 드디어 원하는대로 본문 이미지에 테두리가 노출되기 시작했다.

(만일을 대비해서 원본 코드는 메모장에 백업해두었다. 여러분도 항상 백업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ㅋㅋ)

 

스킨 편집하기 > HTML/CSS 들어가서 CSS 탭을 누른 후 빨간 테두리로 표시한 저 부분의 border: none;  값을 수정해주었다. 수정 전은 좌측 이미지처럼 사진에 테두리가 없어서 바탕이랑 구분이 잘 안간다.

 

 

테두리 수정 후

 

아까 그부분을 border: none; 에서 border:1px solid #ccc; 로 수정했더니 좌측 사진처럼 테두리가 짠 생겼다.

 

 

수정전)

img, fieldset {
border: none;

수정후)

img, fieldset { 
border:1px solid #ccc; 

 

 

 

다른 능력자분들 포스팅을 먼저 보고 그래도 정~~안될 때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