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모 라보란스 :: 일하는 인간/04 (꿈은) 유복한 언니

주식매매일지 : 경농(002100) / +8.96% 수익 @ 소액주식투자

by 일하는 휴눔 2020. 6. 22.
반응형

-

완전 오랜만의 매매일지

요새는 사기만 하고 판게 하나도 없었는데

지난 금요일에 오랜만에 매도를 했다.

종목은 지난 주 월요일에 소액 매수 했던 [경농]

경농은 어떤 회사?
- 농약,비료,종자,관수,IPM,신선도유지제,친환경,살충제,살균제,제초제 등 농산업 토털 솔루션 기업 (출처: 구글)

 

종목명 : 경농 (002100)
매수일 2020.06.15 매수평단 10,525
매도일 2020.06.19 매도평단 11,500
수익율 : 8.96%

 

아래 목요일 포스팅에도 잠깐 언급했듯이 경농은 원래 목요일에 팔려고 했는데

일이 바빠서 패스했다가 금요일에 전부 매도했다.  약 8-9% 수익.

언제나 그렇듯이..ㅎㅎㅎㅎ 조금만 산건 이렇게 성과가 나쁘지 않고

많이 산건 꼭 물리..또르르.. 

암튼 진짜 오랜만에 커피값 번걸로 주말에 찐! 커피 사먹으며 꿀주말을 보냈다.

 

 

 

 

다나와 주가 / 천천히 가주겠니?

- 다나와는 연초에 2만2천원쯤 매수했다가 2만5천원 정도에 매도했던 종목인데 월요일에 갑자기 주가가 많이 떨어진거 같아서 다시 조금 사보았다. 왜 매번 ㅎㅎ 조금 산 종목들만 많이 오르는걸

allthat10.tistory.com

 

 

 

 

 

 

경농을 사게 된 계기는 기사에서 올해 이상고온으로 인해 식량난이 엄청 심해질거라고 해서 매수했던건데 식량주 말고 대북주로도 엮어 있어서 오래 가지고 있지 않고 빨리 팔게 되었다.

여전히 폭염이 지속되고, 본격적인 여름이 되면 더 심해질 것으로 보이며, 북한에 식량지원을 할 수도 있다는 기사도 있는걸로 봐선 매도 가격보다 더 오를 수도 있을것 같지만!

쫄보답게 적당한 선에서 만족..ㅎㅎ

 

 

한국에만 해도 이렇게나 많은 기업들이 있구나를 새삼 깨달은 한 주였다.

#땡큐 경농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