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혜자로운 휴눔 생활/ETC

[월간 제이:북] 2020.09 독서현황 / 이달의 책 추천

by 일하는 휴눔 2020. 10. 4.
반응형

9월 독서 현황

 

9월에 읽은 책은 총 12권이다. 이 중에 세권은 오디오북으로 읽었다. (들었다고 해야하나?)

오디오북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편이었는데 밀리에서 전문 성우나 목소리가 좋은 배우 들이 읽어주는 방식으로 이용해보니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다. 

오디오북은 전체를 다 읽어주진 않고 전체적인 흐름을 읽어주기 때문에 오디오북으로 틀을 잡은 후 일반 책으로 다시 읽으면 난이도가 있는 책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9월의 개인적인 추천 책은 에세이 한 권, 경영경제 분야 두 권이다.

이 중 아웃라이어는 너무 유명해서 내가 추천하는게 무의미할 정도!

 

책 추천 ( 09 월 기준) 

1. 아웃라이어 / 말콤 글래드웰 
2. 60분 만에 아는 블록체인 / 가상화폐 비즈니스 연구소
3. 회사밥맛 / 서귤

 

 

 

 

아웃라이어 (10주년 리커버 에디션)

《아웃라이어》 50만부 판매 기념, 10주년 리커버 에디션. 진정한 아웃라이어가 되기 위한 매직넘버 1만 시간의 법칙과 성공한 개인이 속한 사회와 문화의 조건을 탐색해 세상을 보는 방식과 성��

www.aladin.co.kr

 

경제경경 분야의 띵작으로 불리는 책. 너무 유명한 책인데 이제서야 읽게 되었다.

1만 시간의 법칙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책을 읽어본 결과 저자가 진짜 말하고 싶은건 1만 시간을 노력하면 된다! 라는 자기계발의 중요성이 아니라, 1만 시간을 노력할 수 있도록 주어지는 기회/상황을 되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 할 수 있도록 개인과 사회가 모두 노력해야 한다는 뜻이라고 생각한다.

모두가 1만 시간을 노력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순 없다. 이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변화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은 해 볼 수 있을 것이다.

 

 

60분 만에 아는 블록체인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은 뗄 수가 없는 관계다.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등장한 개념이 비트코인이기 때문이다. 화폐, 금융 서비스, 사물인터넷, 공유경제, 지식재산권 등 사회 전반적�

www.aladin.co.kr

 

 

요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서 관련 분야의 책을 몇 권 읽어 보았다.

우연처럼 (?) 60분 만에 아는 블록체인 ->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 이런 순서로 읽게 되었는데, 편집자나 저자가 책의 제목을 뽑을 때 정말 심사숙고 하는구나 라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했다.

책 제목이 책 난이도를 대변하고 있었다. 정확하게.

같은 내용인데도 60분 만에 읽을 수 있는 책이 하룻밤에 읽는 책 보다 더 쉽게 설명되어 있었다. 블록체인의 기본 개념과 탄생에 대해 알고 싶다면 최대한 짧은 시간안에 읽도록 구성된 책을 먼저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듯 하다.

10분만에 읽는 블록체인은 없나?..ㅎㅎ

 

 

회사 밥맛

<고양이의 크기>, <판타스틱 우울백서>, <어피치,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해>로 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던 서귤의 <회사 밥맛>.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의 사소한 순간과 솔직한 생...

www.aladin.co.kr

 

네컷만화같은 그림과 에세이가 접목된 책이다. 회사생활 하면서 먹는 밥을 소재로 여러개의 에세이가 담겨있다.

요즘 이런 커버의 뻔한 에세이가 많아서 사실 표지만 보고는 영 손이 안갔는데 어쩌다 몇장 읽어보니 너무 재밌어서 금방 읽었다.

 

무릇 직장인의 회사 생활이란 먹을 때만 진심이기 마련.

 

2020 독서 기록

월간 제이:북 _ 08월 / 더보기
월간 제이:북 _ 07월 / 더보기
월간 제이:북 _ 06월 / 더보기
월간 제이:북 _ 05월 / 더보기

월간 제이:북 _ 04월 / 더보기
월간 제이:북 _ 03월 / 더보기
월간 제이:북 _ 02월 / 더보기
월간 제이:북 _ 01월 / 더보기

 

#내맘대로 #취존요망

 

흔한 직장인의 점심

 

반응형

댓글